학자금대출 부모님 연락이 걱정되시나요? 한국장학재단 통한 대출은 학자금 또는 생활비 대출로 나누어지는데요. 상황에 따라 부모님에게 연락이 안 가는 것을 희망하는 학생분들도 계십니다. 이 글에서는 학자금대출 부모님 연락 안 가는 방법에 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학자금대출 부모님 연락 안가는 경우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을 받을 때 부모님께 연락이 가는 학자금 대출은 2018년 이후에 입학하거나 편입한 학생이나, 19세 미만이고 결혼하지 않고 부모님과 같이 사는 사람에게만 해당됩니다.
- 2018년 이전에 입학하거나 편입한 학생이나
- 19세 이상이고 결혼하거나 부모님과 분리한 사람은 부모님에게 연락이 가지 않습니다.
그럼, 해당하지 않는 분들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학자금대출 부모님 연락 못 받게 하는 방법 3가지
부모님에게 연락을 못 받는 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마이페이지 정보 변경
마이페이지 정보는 한국장학재단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간단히 변경이 가능합니다.
- 본인 정보 클릭 → 본인 인증 → 부모님 정보 중 연락처 정보 수정 (알림 미동의 체크)
부모님 정보 입력 칸에 가서 본인의 휴대전화 전화번호로 바꾸거나 아니면 다른 번호로 바꾸면 부모님에게 연락이 가지 않습니다.
대출 신청 과정에서 부모님 정보란 수정
또 다른 방법은 학자금대출을 신청할 때 부모님 연락처에 본인 번호 또는 친구의 번호를 입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만약 대출 신청 과정에 변경이 안되면 위에 마이페이지 정보 변경을 하면 됩니다.
우편 수신 미동의 설정
- 본인 정보 클릭 → 본인 인증 → 주소 정보 중 우편수신동의 체크 해제
대출 실행을 하면 우편물이 오게 됩니다. 부모님이랑 같이 거주한다면 우편물을 통해 알 수 있으니, 미리 우편 수신 동의는 체크 해제해야 합니다.
다른 방법들
- 부모님 폰을 이용해서 한국장학재단 번호 차단
보통은 마이페이지 정보 변경 또는 신청 과정에서 부모님 전화번호를 기재하지 않으면 연락을 받을 일이 없습니다.
혹시나 걱정스럽다면 한국장학재단 번호를 차단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마무리
학자금대출은 학자금 또는 생활비 대출이 있습니다. 부모님이 보시면 걱정하는 마음이 들 수 있어 연락이 안 가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위에 방법으로 미리 정보를 변경하면 가능합니다. 하지만 대출은 항상 부모님 또는 어른들과 서로 상의 후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